보성군, 17일부터 노인일자리사업 개시
보성군, 17일부터 노인일자리사업 개시
  • 최치규 기자
  • 승인 2022.01.17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와 사회활동지원

보성군이 17일부터 2022년 노인일자리와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일제히 개시한다

올해 노인일자리 참여 대상자는 총 2,305명으로 12개 읍·면을 5개의 수행기관이 책임 운영한다.

수행기관은 군정 주요 시책사업인 보성600 사업과 연계한 내 동네 가꾸기 사업, 지역아동센터 환경정비와 귀가 지원을 담당하는 보육시설 지원사업, 학교주변 등하교길 안전을 책임지는 스쿨존 교통지원봉사 등 46개 사업단을 운영한다.

사업단은 수행기관별로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동절기 안전사고 예방 비대면 워크북(동영상) 교육을 실시한 후 활동을 시작한다.

또 안전한 사업 운영을 위해 코로나19 대응 운영 가이드라인을 배포하고 종사자와 참여자의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의무화, 참여자 간 거리 유지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보성군 관계자는 일자리 참여자 어르신들의 소득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17일부터 일자리 사업을 시행한다며 수행기관과 어르신들께서는 상시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는 물론 작업 중 모자와 작업복을 착용해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보성군은 코로나19 발생 상황 등을 고려해 일자리 사업을 수행기관과 마을 단위로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수행기관별 감염관리 책임자를 지정하고 감염예방수칙 교육, 마스크·손소독제 준비, 1일 1회 발열체크 진행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