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가든마켓 준공기념 ‘대한민국 정원산업전’, 성료!
순천만가든마켓 준공기념 ‘대한민국 정원산업전’, 성료!
  • 최치규 기자
  • 승인 2021.11.25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시·문화·체험 다채로운 행사로 새로운 모델 제시

순천만가든마켓에서 열린 ‘대한민국 정원산업전’이 지난 21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대한민국 정원산업전’은 코로나19 영향으로 2020년 12월 개막한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 행사의 일환이다. 

순천만가든마켓 준공기념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순천만가든마켓 정식 개소 전 정원수 공판장, 정원자재판매장의 유통·물류 기능을 시뮬레이션 해보는 등 전반적인 운영 체계를 점검해보는 행사이기도 했다.
  
먼저 정원산업 전시·판매장에서는 정원용품과 정원자재, 정원식물 등을 쇼핑하는 공간과 반려식물 가드닝 서비스, 꽃씨 약국, 정원 서적 등의 문화공간을 마련 운영했다. 

더불어 플라워 쇼 경연 작품과 국화 분재 전시, 모델정원, 가든마켓 해설투어 프로그램과 온라인 실시간 정원수 경매에 도전해보는 ‘이벤트 정원수 경매’등의 전시·체험 프로그램도 시도해 인기를 끌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축적된 데이터는 순천만가든마켓의 최대 효율을 끌어내기 위한 다양한 상품 구색과 상품 진열, 정원전시, 정원문화서비스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순천시 정원산업과 관계자는 앞으로 순천만가든마켓이 단순한 정원수 공판장, 정원자재판매장의 기능만이 아닌 인근 유휴부지를 활용한 각종 정원 실습 교육, 반려식물 가드닝 서비스(미니병원) 등을 실시해 나가겠다며 순천만가든마켓을 통해 전국에 정원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