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겨울철 전기화재 예방하기
건조한 겨울철 전기화재 예방하기
  • 해남소방서 임회센터 배용성
  • 승인 2021.11.24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갑작스럽게 쌀쌀해지고 있는 날씨가 적응도 채 되기 전에 건조함으로 인한 화재 사고 등을 주의해야 할 시기가 됐다.

부주의와 예방 관리를 하지 않아 작은 상황이 큰 피해를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건조하고 추운 겨울철 전기를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더욱 주의해야 한다.

겨울철 추위를 대비하기 위해 전기장판 등의 다양한 난방 기기들을 사용하게 된다.

올바른 제품을 사용하지 않거나 손상이 있거나 오래된 멀티탭 등으로 장시간 사용하게 되면 그로 인한 사고의 위험이 커진다.

이런 전자 기기들은 과열로 인해 생기는 화재 사고가 많다.

전기장판이나 난로, 히터 등 다양한 난방 기구의 사용이 늘어나지만 전원을 끄지 않거나 오랜 시간 방치하거나 플러그를 뽑지 않는 등 전력 소모가 많은 기기들에 의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플러그 관리가 습관이 되지 않아 잊어버릴 수 있지만 잠깐의 방심이 불러일으킬 큰 사고를 맞닥뜨릴 수 있으므로 매일 잊지 않고 관리만 해줘도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전기 제품의 내부 합선이나 과열 등의 위험으로 화재가 발생할 수 있다.

주위에 가연성 물질을 두는 것을 삼가고 추운 날씨여도 주기적인 환기로 습기 조절을 해주는 것이 좋다.

일상처럼 사용하는 모든 물건들이 위험 없이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전기와 관련된 제품들은 주기적으로 관리해 주고 소모품은 교체해 주는 것이 안전에 도움이 된다.

​추운 겨울철 안전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습관처럼 관리할 수 있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