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 중고 농기계 직거래 마켓 운영
[신안] 중고 농기계 직거래 마켓 운영
  • 정거배 기자
  • 승인 2021.10.27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군은 오는 11월부터 신안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중고 농기계 직거래 활성화를 위한1004섬 중고 농기계 직거래 마켓을 운영한다.

중고 농기계 직거래 마켓은 농민들이 대리점에 지급해야 할 중고 농기계 구입에 따른 매매 중개 수수료를 절약하고, 중고 농기계가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설했다.

신안군에 주소를 두고 있으며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농・축산인과 법인은 누구나 쉽게 가입을 할 수 있다.

 
마켓을 통한 중고 농기계의 모든 거래는 마켓에 가입한 거래 당사자들끼리 자유롭게 진행이 되며 마켓 문자 알림 설정으로 새로운 매물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 마켓 댓글을 통해 이웃 읍․면의 정보를 공유하고 신안군의 농정업무를 홍보하는 등 신안군 농민들의 소통의 장으로 활용도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이밖에 군은 마켓의 직거래 실적에 따라 ‘22년에는 중고 농기계 수리비도 지원할 계획이다.

박우량 군수는 “1004섬 중고 농기계 직거래 마켓이 활성화되어 농민들이 중고 농기계의 제값을 받고, 중고 농기계 매매 수수료를 절약하는 등 경제적 부담이 다소나마 가벼워졌으면 하는 바람과 농기계 수리비를 지원함으로써 중고 농기계의 장기간 사용을 유도하여 물자 절약과 환경 보전에도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