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 추석 연휴 종합대책 추진
[진도] 추석 연휴 종합대책 추진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1.09.14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등 현안 12개 분야별 대책반 운영

진도군이 추석을 맞아 연휴 기간 동안 군민과 귀성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진도군은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종합상황실을 설치하고 ▲코로나19 방역 ▲보건·진료 ▲재난·재해 ▲도서지역 귀성객 수송 ▲관광객 수용 등 군민의 안전과 생활에 밀접한 분야에 대해 12개 대책반을 운영한다.

보건소는 연휴기간 중 선별 진료소 운영을 통해 밀접 접촉자와 해외입국 자가격리자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확진자 발생 시에는 24시간 비상 방역 근무체계를 가동한다.

또 진도한국병원 응급실 등 의료기관 22개소, 약국 11개소가 연휴기간 중에도 운영되며, 휴일 지킴이 약국 정보는 진도군 보건소 홈페이지 또는 진도군청(☎540-3996~9)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진도군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을 통해 코로나19 감염병 등 재해 상황 감시 등에 행정력을 집중하면서 지난 13일부터 22일까지 사회복지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의 방역수칙 준수 여부 점검과 함께 읍‧면 생활방역단에서 특별방역소독도 함께 추진한다.

방역을 위해 게이트볼장, 실내수영장, 공설운동장, 아리랑체육공원 등 공공체육시설은 19일부터 25일까지 운영을 중단한다.

운림산방, 진도타워, 남도전통미술관 등 주요 관광지는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정상 운영하며, 9월 18일과 20일(조도면은 19일과 22일)에 생활 쓰레기를 수거한다.

진도군 관계자는 "연휴 기간 중 귀성·역귀성 자제와 부득이한 경우 사적 모임 인원 제한과 마스크 착용 등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 준수가 필요하다"며 "군민과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쉴 수 있는 명절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