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지원청, 신규 일반직공무원 직무교육과정 연수 실시
완도교육지원청, 신규 일반직공무원 직무교육과정 연수 실시
  • 정 오 류
  • 승인 2021.09.14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업무능력 향상 및 적극행정 동기 부여

완도교육지원청은 13일과 14일 완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경력 1년 미만 신규 일반직공무원 34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과정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신규임용 일반직공무원에 대한 체계적이고 폭 넓은 직무교육을 통해 행정업무능력 향상과 적극행정 동기 부여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과정으로 「행정업무 역량강화」를 위한 △학교회계 예산실무 △지출실무 △세입/세출외현금 실무와 「청렴하고 신뢰받는 공직가치관 배양」을 위한 △친절교육, 소통과 존중의 건전한 조직문화 만들기 △ 공무원행동강령과 청탁금지법 이해를 위한 ‘청렴골든벨’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교육에 참석한 김 모 주무관은 이번 직무교육을 통해 실무 중심의 업무역량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됐으며, 공무원으로서 올바른 공직가치관을 수립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2일간의 교육과정 중 참석자들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열정적으로 교육에 임했고, 시종일관 훈훈한 시간을 보냈다.

서장필 교육장은 완도 관내 학교와 교육지원청에 신규 일반직공무원이 다수 배치돼 행정업무능력 저하를 우려했으나, 교육기간 동안 여러분이 보여주신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모습은 걱정보다는 기대감을 갖게 됐고, 비록 경험이 부족해 현재는 서툴지만 열심히 노력해서 미래에는 능력있고 올바른 공직자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