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가족단위․소규모로 권장
여름휴가, 가족단위․소규모로 권장
  • 정거배 기자
  • 승인 2021.06.09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까지 3개월간 특별방역대책

전남도는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을 대비해 도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여름을 보내도록 ‘하계휴가 대비 코로나19 특별방역대책’을 추진한다.

이번 특별방역대책은 여름휴가․방학 등이 시작됨에 따라 활동량이 늘 것에 대비해 안전한 여름나기를 위한 조치다.

특별방역대책은 오는 9월 17일까지 약 3개월간 추진되며 해수욕장․계곡 등 물놀이시설, 휴가지 주변 다중이용시설, 학생이 많이 이용하는 시설 등을 집중 관리한다.

이에따라 여름휴가는 백신접종 이후, 활동보다는 휴식 위주로, 가족단위(8명 이내) 또는 소규모(4명 이내)로, 분산해 가기를 권장한다.

특히 시기․장소별 밀집도를 고려해 공공기관, 대규모 사업장 등의 휴가 기간을 폭넓게 사용토록 분산을 유도하고 휴가 후에는 방역관리자가 유증상자 유무를 면밀히 관찰토록 할 계획이다.

전남도가 지난해 전국 최초로 시범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던 안심해수욕장 사전예약제도 계속 운영한다.

또 전남도에서 안전하고 편안한 여름휴가를 보내도록 남도여행길잡이를 활용한 홍보도 강화한다.

이용객의 신속하고 간편한 진단검사를 위해 22개 시군 주요 관광지와 하계 휴양지에 임시선별검사소를 확대 설치․운영하고 방역수칙 준수 여부 등 특별 현장점검도 함께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