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경유 서울~제주 고속철 구축 토론회 열린다
완도 경유 서울~제주 고속철 구축 토론회 열린다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1.05.06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오후 2시 완도 문화예술의 전당

완도군은 완도를 경유하는 서울~제주 고속철도 구축을 위한 토론회를 오는 5월 14일 오후 2시 완도 문화예술의 전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고속철도 건설의 필요성과 당위성과 의지를 대내외에 공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완도군번영회와 완도군청년연합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완도군과 대중교통포럼 주관, 전라남도 후원으로 열린다.

토론회는 주제 발표와 전문가 토론과 청중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며, 서울과학기술대 강승필 교수가 ‘완도 경유 서울~제주 고속철도 교통망 구축 필요성’이라는 제목으로 주제 발표를 할 예정이다.

발표 후에는 대한교통학회 김시곤 회장을 좌장으로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패널 토론과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완도를 경유하는 서울~제주 고속철도 구축을 위한 토론회는 지난해 11월 국회에서 개최한 이후 두 번째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완도를 경유하는 서울~제주 고속철도가 건설되면 접근성 개선은 물론 관광, 지역 경제 활성화 등 완도군에 많은 변화가 찾아 올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고속철도를 구축하는 데 다양한 정책 방향과 획기적인 제도 개선 방안이 도출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완도군 관계자는 “완도 경유 서울~제주 고속철도 사업은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과 『제20대 대선 공약』에 반영되야 하며, 이를 위해 중앙정부, 전라남도, 정치권 등과 연계해 이 사업이 반드시 추진될 수 있도록 다각적이고 지속적인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토론회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지침에 따라 참석 인원수를 100명 미만으로 해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