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료의원 투기의혹, 신안군의회가 떨고 있다
동료의원 투기의혹, 신안군의회가 떨고 있다
  • 정거배 기자
  • 승인 2021.04.20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사기관 압수수색 대비 주변 정리
‘부동산 투기의원 더 있다‘

동료 의원 관련 수십억 원대 부동산 투기의혹이 보도되자 신안군의회 의원들이 긴장 속에 사태 추이를 지켜보고 있다.

본지는 지난 4월 18일 신안군의회 A의원이 대출받아 수십 억원대 부동산을 구입한 것에 대해 투기 의혹을 제기했다.

보도 직후 본지가 20일 취재한 내용을 종합하면 신안군의원들의 분위기를 대충 짐작할 수 있다.

보도 다음날인 지난 19일 신안군의회 일부 의원들에게 ‘수사기관의 압수수색이 예상된다’는 소식이 전달됐다.

이 소식을 전해들은 일부 의원들은 압수수색에 대비해 책상 서랍 등 주변을 정리하기도 했다.

뭔가 꼬투리를 잡히면 안된다는 불안감 때문이다.

그러나 신안군의회 안팎에서는 부동산 투기로 지목된 A의원 외에도 다른 의원도 있다는 주장이 강하게 제기되고 있다.

지난 2019년 4월 신안군 압해도와 중부권 섬을 연결하는 천사대교가 개통하면서 개발정보 등 일반주민보다 상대적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위치에 있는 군의원들은 ‘유혹’을 떨쳐버리기 쉽지 않았을 것이라는 관측이다.

벌써부터 B,C의원 등이 압해도 또는 중부권인 암태, 자은, 팔금, 안좌 일대에 부동산 투기를 했다는 소문이 무성하다.

신안군의회 의원은 9명에 불과하다. 지난 1991년 출범 당시 14명에 비해 지방의원 정수 조정으로 크게 줄었다.

이런 가운데 군의회 안팎에서는 집행부인 신안군이 군의회를 관리하는 차원에서 포괄사업비를 의원 1인 당 매년 수억원씩 배정해 줬다는 소문이 무성하다.

지역에서는 다른 지자체에 비해 신안군이 사업비를 과다하게 지출하고 있다는 비판도 적지 않다.

지방의회 출범 이후, 전국적인 사례로 보면 지방의원이 이권개입을 통한 금품수수 사례는 다양하다.

한 사례로 자신의 지역구 포괄사업비가 배정되면 지방의원에게는 업체 등 선택권이 주어지는 것이 관행이다.

그러면 업체는 사례금 명목으로 활동비라는 뒷돈을 해당 지방의원에게 건네준다.

이제 부동산 투기 의혹을 수사 중인 합동특별수사본부의 수사 진척상황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