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내가 상상한 공룡, 캐릭터로'
[해남] '내가 상상한 공룡, 캐릭터로'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1.04.15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룡박물관 전국 캐릭터 캘리그라피 공모전

해남군은 해남과 공룡을 주제로 한 독창적인 캐릭터를 발굴하는 제2회 전국 캐릭터 캘리그라피 공모전을 실시한다.

전국에서 유일하게 공룡과 캘리그라피를 접목한 공모전으로, 해남공룡박물관을 떠올릴 수 있는 캐릭터(일러스트, 드로잉, 손그림, 스케치 등)와 그에 맞는 캘리그라피(타이틀, 카피, 명대사 등)를 작품으로 구성하면 된다.

1인당 응모 가능 작품은 3매 이내로 작품규격은 8절지 이상의 종이 재질(한지, 도화지, 미색지 등)로 표현 방법은 제한이 없으며, 손 글씨와 한글 사용을 원칙으로 한다.

참가자격은 초등학생 이상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해남공룡박물관 직접 찾아 우편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4월 9일부터 6월 20일까지이며 결과는 7월 9일 입상자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해남군과 해남공룡박물관 홈페이지, 전화(☎061-530-5949)로 문의하면 된다.

선정된 입상작들은 해남공룡박물관에서 전시할 계획이다.

지난해 처음으로 개최된 공모전에서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작품들이 다수 선정돼, 우수 작품의 이미지를 활용한 대형 플래카드, 거리 배너, 박물관 홍보 상품 제작 등 이 진행됐다.

해남군 관계자는“해남공룡박물관에 오면 만나고 싶고, 해남을 떠올리면 연상할 수 있는 참신한 작품으로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