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는 도립국악단 부당노동행위 문제해결 나서라
전남도는 도립국악단 부당노동행위 문제해결 나서라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1.04.12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당 전남도당 · 광주광역시당 노동위원회 성명

정의당 전남도당과 광주광역시당 노동위원회전라남도는 도립국악단 부당노동행위 문제해결에 적극 나서라! 성명을 냈다

「전남도립국악단 서약서 강요... 전남도 비상식적 행정」, 「전남도립국악단 직장 내 갑질 중단 촉구」, 「전남도립국악단 단원, ‘재위촉’ 관련 서약서 비판」, 「카톡으로 해고.. 반성 서약서까지 요구」실소를 금하지 않을 수 없다.

지난 10여일 사이 언론지상에 떠들썩한 전라남도의 안하무인적 부당노동행위를 비판한 문구다.

정의당 전남도당·광주광역시당 노동위원회는 이 사건의 본질은 노동조합 혐오에 기반한 것이라 보고, 전라남도지사가 그 해결에 직접 나설 것을 요구한다.

노동조합이 만들어져도 교섭요구 사실을 공고도 하지 않고, 단체교섭의 상대방이 전라남도임에도 여전히 재단을 내세워 자신의 사용자성을 부인하니, 앞서 나온 언론의 문구들을 말해야 무엇하겠는가.

정당한 파업도 업무방해라 불온시하며 불이익을 주는 판국에 지난 행동을 반성하며 서약서를 쓰지 않으면 재위촉하지 않겠다고 하는 것은 불법이 아니라 변명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전남도립국악단 단원들은 노동자이고, 그 사업주는 전라남도이며, 노사관계의 사측 대표로 전라남도지사가 있음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전라남도지사가 이번 사태의 진상을 낱낱이 밝혀 그 책임자를 엄단하지 않는다면, 정의당 노동위원회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를 부당노동행위 당사자로 지목하여 법적 대응에 나설 것임을 밝힌다.

2021년 4월 9일

정의당 전남도당 · 광주광역시당 노동위원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