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심리상담이 필요한 청년‘청년심리지원서비스’신청하세요
해남군, 심리상담이 필요한 청년‘청년심리지원서비스’신청하세요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1.04.06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울증, 스트레스 등 만19세~34세 청년 심리상담비용 지원

해남군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고용불안 등으로 무기력감과 우울증을 겪는 청년들을 위해 5월부터 청년심리지원서비스를 시작한다.

대상자는 만19세~34세 이하의 청년으로, 읍․면에 신청 후 서비스 제공기관으로 등록된 심리상담기관 중 원하는 곳을 선택하고, 사전검사를 통해 개인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심리상담은 주1회 50분간 진행되며, 6개월간 월 4회씩 총 24회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추가지원이 필요한 경우 1회의 재판정을 통해 최대 1년동안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비용은 금융기관에서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은 후 매월 카드에 담긴 바우처 포인트를 이용해 결제하면 된다.

이번 사업은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공모에 선정돼 추진되며, 4월중 서비스 제공기관의 등록과 이용자 선정 후 5월부터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해남군은 아동청소년심리지원바우처 서비스를 통해 만18세이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심리지원도 실시하고 있다.

해남군 관계자는“심리․정서적 문제를 겪으면서도 고가의 상담비용 때문에 쉽게 상담기관을 찾지 못했던 청년들에게 건강한 심리정서 지원이 되길 바란다며 “청년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 마련을 통해 젊고 활력 넘치는 지역을 만드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