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 삼호도서관, 장애인 독서문화프로그램 공모 선정
[영암] 삼호도서관, 장애인 독서문화프로그램 공모 선정
  • 정거배 기자
  • 승인 2021.04.05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삼호도서관이 올해 ‘공공도서관 장애인 독서문화프로그램’ 수행 도서관으로 선정되어,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동화구연과 만들기 문화 강좌를 운영한다.

공공도서관 기반의 장애인 독서 활동 지원을 통해 정보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도서관 장애인 서비스에 대한 인식 환기로 지역사회 내 도서관 가치 확산을 도모하는 이 공모사업에 도내에서는 삼호도서관이 유일하게 선정됐다.

삼호도서관은 지난 2017년 독서보조기기 지원사업을 시작으로 ‘장애인 서비스 우수 기관 선정’ 등 장애인 서비스와 관련한 사업실적을 인정받았다.

특히 이번에 운영하는 독서문화프로그램은 영암군 장애인주간보호센터 발달장애인 10명과 함께,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총 14회에 걸쳐 도서관 사서와의 만남, 동화 구연, 박물관 체험 등 3종류의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진행하게 된다.

특히 코로나-19 발생 동향과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 단계에 따라 실시간 화상(ZOOM)이나 밴드 라이브 활용을 통한 탄력적 운영으로 슬기롭게 대처해 나가기로 했다.

영암군 관계자는 “이번 독서문화프로그램으로 독서 취약계층인 장애인의 정서적 안정과 독서 활동을 유도하고 책을 통해 평범한 일상 문화를 영위하는 계기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