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 초등학생 대상 승마체험
[신안] 초등학생 대상 승마체험
  • 정거배 기자
  • 승인 2024.09.26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특화 스포츠기반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

신안군은 지역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9월부터 11월까지 ‘신안 섬마을학생 승마체험’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신안군이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역특화 스포츠기반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50%, 군비 50% 예산으로 진행된다.

신안군은 평소 승마를 접하기 힘든 흑산, 비금, 도초 하의, 신의, 장산 소재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참가신청을 받았고 1차로 도초초, 하의초, 신의초를 선정했다.

1차 대상 학교 중 도초초등학교가 지난 23일부터 1박 2일간 승마체험을 했다. 학생 59명, 인솔교사 11명 총 70명은 임자해변승마공원과 12km에 달하는 대광모래해변에서 승마체험을 하고, 슬로우시티로 유명한 증도 곳곳을 구경하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다.

특히 보조사업자로 참여한 ‘신안 1004스포츠클럽‘에서 레크레이션과 국민체력인증 체험을 진행했다.

오는 10월 22일 하의초등학교, 29일 신의초등학교에서 1박 2일간 승마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안군 관계자는 “이번 승마체험을 진행하면서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반응이 너무 좋아 깜짝 놀랐고, 자칫 소외될 수 있는 학생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준 것 같아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0월부터 압해, 자은, 안좌, 팔금, 암태 소재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2차 대상 학교 신청을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