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여성리더십 특강 운영
[강진] 여성리더십 특강 운영
  • 정거배 기자
  • 승인 2024.07.09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민자치대학 중 하나인 ‘제11기 여성대학’ 여성리더십 특강이 지난 2일 청소년수련관 프로그램실에서 진행됐다.

특강에는 오미란 ‘젠더&공동체’ 대표가 강사로 나서, ‘농촌지역사회 여성의 역할’에 대한 교육을 했다.

오미란 대표는 지식정보사회에서의 농촌 여성의 역할에 대해 중점적으로 강의했으며, “여성이 살고 싶은 지역이 지방소멸의 위기를 벗어난다”며 여성 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또 “창의적이고 소통을 중시하는 4차산업시대에 필요한 소통, 감성, 섬세, 배려, 포용 등은 여성의 최대 강점”이라며, 이를 통해 여성 리더십을 기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오 대표는 전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여성정책팀장, 여성가족부 여성친화도시컨설턴트, 여성농민정책자문위원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여성정책 및 여성친화 연구에 앞장서고 있다.

제11기 여성대학은 ‘사진&영상 전문 콘텐츠 제작 및 활용’을 주제로 전문강좌를 개설했으며, 교양(취미) 및 현장실습 강좌도 진행된다. 총 19강좌가 운영 중으로 청소년수련관, 여성회관 등에서 격주 화요일 2시간씩 진행된다.

강진군은 11년째 여성대학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지역사회 여성 인재 양성 및 여성 사회참여를 적극적으로 이끌어내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