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로컬푸드 직매장과 전통시장 협력
[해남] 로컬푸드 직매장과 전통시장 협력
  • 정거배 기자
  • 승인 2024.07.07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만5천원 이상 구입 시 매일시장 5천원 쿠폰

해남군은 매일시장 상인연합회와 상생협약을 맺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하기로 했다.

해남군에 따르면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2만5,000원 이상 이용 고객 1,700명에게 해남매일시장 어디든 이용가능한 쿠폰 5,000원을 지급하고 있다. 쿠폰은 8월 5일까지 해남매일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번째 진행한 로컬푸드직매장과 매일시장 상생협력사업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 경쟁관계가 아닌 상생 협력관계로 발전하는 모습에 지역주민과 시장 상인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해남군은 군민 누구나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로컬푸드 직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부터 로컬푸드 군수 인증제를 통해 보다 안전한 먹거리를 확보하는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안정적인 운영을 통해 지역과 상생하는 먹거리 정책사업을 실현하고 있다.

지역 상가와 전통시장과 상생 협력 사업을 비롯해 먹거리 취약계층 대상 농식품 꾸러미 제공, 영·유아와 학생들에게 해남산 친환경 식재료 공급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대한조선 구내식당, 집단 급식소 등에 좋은 식재료로 공급하고 있는 것은 물론 군직영 온라인 쇼핑몰 해남미소를 통해 로컬푸드 제철 꾸러미를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판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