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제15회 다문화가족 한마음대회 열려
[해남] 제15회 다문화가족 한마음대회 열려
  • 정거배 기자
  • 승인 2024.07.07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군은 지난 6일 우슬동백체육관에서 500여명의 다문화가족이 참가한 가운데 15번째 다문화가족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다문화예술동아리 학생들의 플룻연주, 다문화 나눔 봉사단, 러브리 앤젤스의 신나는 댄스를 시작으로, 개회식과 가족 체육대회, 장기자랑 행사 등이 진행됐다.

향수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 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더 많은 다문화 가족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특히 200여명의 다문화 어린이들을 비롯해 해남군에서 운영하고 있는 결혼이주여성 가족 초청 계절근로자 가족들도 함께하는 행복한 화합의 장으로 가족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가 되었다.

해남군은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과 건강한 가족생활 지원을 위해 2023년 해남군 가족어울림센터를 신축해 다문화 가족들이 상시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다문화가족 행복장려금, 통·번역서비스, 한국어교육, 자녀 언어발달 지원 및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명현관 군수는 “이번 다문화 한마음대회를 통해 다문화가족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고 새로운 활력과 자긍심을 불어넣는 값진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해남군 다문화 가족의 안정적인 정착과 가족생활 지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