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보랏빛 향연, 코끼리마늘꽃 3 Days 행사 
[강진] 보랏빛 향연, 코끼리마늘꽃 3 Days 행사 
  • 정거배 기자
  • 승인 2024.06.10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까지···볼거리와 먹을거리 준비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강진군 작천면 야흥리 부흥마을 코끼리마늘 재배단지 일원에서 작천 코끼리마늘꽃 3 Days 행사가 개최된다.

강진 작천 부흥마을 코끼리마늘꽃은 약 6,200평의 방대한 규모의 군락지를 이루고 있다. 활짝 핀 코끼리마늘꽃은 보랏빛 장관을 이룬다.

강진군은 명소들을 대표 관광지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행사들과 연계해 작천 코끼리마늘꽃 3 데이즈를 더 알차게 즐기는 필수 코스를 만들었다.

먼저 방문해야 할 곳은 행사장과 멀지 않은 곳에 있는 작천면 까치내 공원이다. 면적은 6만7,000㎡에 이른다. 

강진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조성하고 있는 명소에는 샤스타데이지, 나비바늘꽃, 버들마편초 등 수많은 이국적인 꽃들과 다양한 포토존, 휴식 공간들이 있어 수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코끼리마늘꽃 3 데이즈 행사에 참여할 관광객이라면 꼭 들러야 할 첫 번째 코스이다.

또 가야할 곳은 본 행사장인 작천 부흥마을 코끼리마늘 재배단지이다. 보랏빛으로 펼쳐진 수많은 코끼리마늘꽃과 함께 형형색색의 다양한 꽃들과 조형물로 꾸며진 코끼리마늘꽃 공원, 인근에 드넓게 펼쳐져 있는 삼색 버드나무 군락지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관광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행사장에서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준비돼 있다. 먼저 쌀, 귀리, 마늘, 감자 등 다양한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작천 부흥마을에서 이달 7일부터 23일까지 매주 금, 토, 일 운영한다. 

행사장의 식당 부스에서는 고소한 콩국수와 두부김치, 막걸리 등 다양한 음식들을 판매한다. 이밖에 코끼리마늘 베이커리 시식 체험, 코끼리마늘 절화체험, 압화필통 만들기, 경품 돌림판, 인절미 떡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특히 가장 주목할 만한 프로그램은 캐릭터 솜사탕 나눔 이벤트이다. 어린이를 위해 15~16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다양한 캐릭터 솜사탕을 즉석에서 제작해 무료로 나눠준다. 자녀를 동반한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마지막으로 가야할 곳은 행사장에서 차로 5분 거리인 병영시장이다. 병영시장에서는 병영의 대표 특산물인 병영 돼지불고기와 함께 EDM 파티가 펼쳐지는 불타는 금요일 불고기 파티 ‘불금불파’ 행사가 매주 금, 토요일 오후 4시부터 개최된다.

불금불파 행사는 작년에 대성공을 거둬 올해 시즌2로 새롭게 돌아온 강진군의 대표 행사가운데 하나다. 한골목 이야기 투어 등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돼지불고기와 청년 셰프존에서 많은 먹거리도 맛볼 수 있다. EDM DJ와 함게하는 댄스파티를 통해 도시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색다른 즐거움도 느낄 수 있다. 또한 하멜 텐트촌을 통해 강진에서의 잊지 못할 추억도 간직할 수 있다.

이러한 필수 코스를 경험하는 방문객들을 위한 SNS 이벤트도 개최된다. 코끼리마늘꽃 행사장과 불금불파 행사장에 방문한 인증샷을 본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강진축제 #불금불파 #코끼리마늘꽃 #3Days #강진반값여행)와 사진을 포함해서 게시해 이벤트를 신청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무선 이어폰(에어팟 프로), 강진한우 선물세트, 아티쟌 강진청자 패키지, 편의점 1만원권 쿠폰 등 다양한 경품들을 받을 수 있다. 한 곳만 방문해도 이벤트 신청은 가능하나, 방문 장소가 많을수록 당첨 순위에 높게 배정될 수 있다.

강진원 군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작천 코끼리마늘꽃의 숨겨진 아름다움을 비롯해 강진군의 수많은 명소와 특산물들을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축제와 행사를 통해 강진군이 매년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지역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