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은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에서 주관한 민선 8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과 정보공개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지난 2월부터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2023년 12월 말 기준 공약이행완료, 2023년 목표달성, 주민소통, 웹소통, 선거공보와 실천계획서 일치도 등 5개 분야에 대해 1차 홈페이지 공개자료 평가와 매니페스토 자료검증을 통해 5개 등급으로 나눠 평가했다.
무안군은 5개 분야에서 고루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이행 완료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무안군은 공약이행평가단을 공개모집하고 공약사업 확정, 실천계획수립과 분기별 추진상황 공개 등 모든 과정에 군민들의 참여를 보장하고 진행상황을 공개함으로써 군민과 소통에 노력해 왔다.
특히 무안군은 지난해 4월 매니페스토의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도 A등급을 받아 민선 8기 공약 실천계획 수립부터 이행에 이르기까지 군민과 약속한 공약이행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평가이다.
김산 군수는 “민선 8기 무안군정이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력에 힘입어 원만히 운영되고 있다”며 “남은기간 군민과 약속한 공약 이행에 최선을 다해 군민 모두가 더 행복한 무안을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News in 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