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 김산 군수, 국회 서삼석 예결위원장 방문 국비 지원 요청
[무안] 김산 군수, 국회 서삼석 예결위원장 방문 국비 지원 요청
  • 정거배 기자
  • 승인 2023.09.14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산 무안군수는 지난 13일 국회를 방문 서삼석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10월부터 시작되는 국회 예산심의 과정에서 정부 예산안에 과소·미반영된 현안 사업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김 군수는 최근 세수 감소와 정부의 건전재정 기조에 따라 예산확보가 힘든 상황이지만 절실한 마음을 담아 지난 7월에 이어 재차 국회를 방문하며 국비 확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날 주요 건의사업으로 ▲청수1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버스공영차고지 조성 사업 ▲창포호 비점오염 저감사업 ▲한국 중요 산림식물 보전·교육 전시원 조성 등 총 691억 원 규모 사업에 대해 당위성과 필요성에 대하여 적극 설명했다.

2023년 하반기 특별교부세 지원 건의사업으로는 ▲중등포·병학·적동 소하천 정비사업 ▲몽탄면 다산리·이산리 붕괴사면 복구공사 ▲남악 중앙공원 복합놀이시설 조성사업 ▲남악배수지 시설개선공사 등 9개 사업, 총사업비 93억원이 정부안에 반영되도록 건의했다.

또한 ▲어촌신활력 증진사업(200억 원) ▲무안황토갯벌랜드 목재 오션타워 조성사업(130억 원) 등 공모사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절차와 방안을 논의하고 협조를 요청했다.

김산 군수는 “예산안이 국회에서 최종 확정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동향을 파악하여 중앙부처와 국회를 수시로 방문하겠다”라며 “이날 건의한 사업들은 무안의 미래를 위해 중요한 사업들인 만큼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